정채연의 BAZAAR 화보이다.
겨울 & 봄을 타겟으로 한 따뜻한 분위기의 정채연이 느껴진다.
정채연은 걸그룹 다이아, 아이오아이 출신의 가수 겸 배우이다.
현재는 배우로써 맹활약 중이다.
정채연은 1997년 12월 1일생으로 전라남도 순천 출생이다.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방송연예과 출신이다.
정채연은 2013년 서공예에 입학하며 연기를 시작했고, 학교에서 방송부였다.
참고로 모모랜드 출신 배우 연우가 정채연의 한 학년 선배인데, 재학 당시부터 두 사람 모두 한 미모로 유명했다고. 두 사람도 같이 학교생활을 하며 선후배로 친해졌고, 이 때문에 모모랜드가 데뷔했을 당시 정채연이 직접 데뷔 축하 인사를 올려주기도 했다. 서공예에서 방송부 활동을 할 때 MBK엔터테인먼트 관계자에게 캐스팅되었고, 합격 후 연습생으로 들어가며 가수로 진로를 바꾸게 된다. 참고로 오디션 당시 일화가 있는데, 보통 오디션 참가자들은 MBK의 대표 김광수가 워낙 유명하다 보니 오디션장에 들어가자마자 알아봤지만, 정채연은 그냥 사장님이라고만 생각하고 김광수가 누군지 몰랐다고 한다. 그래서 전혀 떨지 않고 오디션을 봐서 김광수가 '깡이 대단한 아이'라고 생각했다고 하는데, 정채연은 집에 와서야 김광수라는 걸 알았다고 한다. 잘 모르는 사람이다 보니 검색을 해서 누군지 알아도 그러려니 했다고 한다.
그렇게 연습생 생활을 거쳐 2015년 초 다이아의 데뷔조에 들어가는데 성공했고, 2015년 9월 다이아의 멤버로 가요계에 데뷔하게 된다.
정채연은 2022년 9월 10일 새벽 드라마 금수저 촬영 도중 계단에서 넘어져 쇄골 골절 진단을 받아 13일 오후에 쇄골 수술을 받을 예정이다. 뇌진탕 증세까지 보였다고 한다.
지금은 수술을 마쳤다. 본인이 직접 팬카페에 글을 올렸는데, 뇌진탕 증세는 다행히 완화되었고, 수술을 무사히 잘 마쳤다고 전했으며, 지금은 회복 단계에 있다고 한다.
정채연은 만능엔터테이너로 성장중이다. 배우와 모델, 가수로까지 손색이 없는 스타이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