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아이린과 눈 마주치면 이렇게...
아이린은 본명이 배주현으로 1991년 3월 29일 대구에서 태어났다.
158cm의 작은키와 A형 혈액형의 소유자이다.
SM엔터테인먼트의 걸그룹 레드벨벳의 멤버.
그룹 내에서 리더, 센터, 메인래퍼, 리드댄서, 서브보컬을 맡고 있다.
아이린은 레드벨벳의 최연장자이자 리더이다. 팀에서 아이린보다 어린 멤버들과는 나이 차이가 많은데, 슬기와 웬디와는 3살 차, 조이와는 5살 차, 예리와는 8살 차이다.
리더라고 멤버들에게 위계질서를 강요하기보단 동생들과도 거의 친구처럼 지내는 편이며 리더답게 팀의 분위기를 이끌고 있다. 웬디는 힘들 때 아이린이 아무 말 없이 와서 등을 쓰다듬어주는데 그게 남다르다고 한다. 또한 말수가 많지 않아서 방송에 출연해도 다른 멤버들의 얘기를 경청하는 경우가 많다.
2020년 10월 20일, 15년차 스타일리스트이자 에디터 A씨가 아이린으로 추정되는 갑질을 폭로했다.
해당 글에서 명시적으로 누군가를 적시하지는 않았지만, 마지막 태그가 레드벨벳 곡 제목이고 해당 문서에 설명되어있듯 이후 레드벨벳 관련 칭찬글을 삭제했기 때문.
그리고 결국 아이린이 본인의 SNS에 사과문을 게시하면서 본인의 잘못을 시인했다.
아이린의 활동은 그 이후로 중단되었고, SM 대표는 갑질 논란에 대해 더 성숙한 모습으로 돌아올 것이라고 밝혔다. 두달간 자숙의 기간이 지난 후에 2021년 1월 1일 SM의 신년 합동공연 SMTOWN LIVE "Culture Humanity"에 레드벨벳의 다른 멤버들과 함께 출연하며 복귀했다.
2021년 1월 15일 레드벨벳의 팬 커뮤니티인 리슨에 아이린이 이 사건에 대해 언급하며 다시 사과하는 사과문을 올렸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