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배우 강혜정은 1982년 1월 4일생으로 인천에서 출생했다.
162cm의 키에 O형의 혈액형을 가졌다.

남편은 유명한 가수 타블로이며 딸 이하루양이 있다.

 1998년 SBS 드라마 《은실이》에서 주인공 은실이를 괴롭히는 본처의 딸 '장영채' 역으로 데뷔하여 얼굴을 알리고 시트콤에 잠깐 출연했으며 본래 독립영화에서 두각을 나타내다가 2003년 박찬욱 감독의 올드보이의 미도 역할로 단숨에 스타덤에 올랐다. 출연작들을 보면 알 수 있겠지만 비주얼보다는 연기력으로 승부하는 타입이다. 그리고 웰컴 투 동막골이 800만 관객을 돌파하면서 신드롬을 일으키기도 했다.

영화계의 라이징 스타로 촉망받으며 앞길은 탄탄대로로 보였으나 후에 치아교정을 하게 되는데 교정 이후 얼굴에 대한 호불호가 많이 갈린다. 사실 돌출입이었어도 그 정도가 극히 약한 데다가 워낙 개성있게 예쁜 마스크였기때문에 못난 인상도 아니었고 오히려 도도해보여서 매력이라는 반응도 있었기에 팬들의 아쉬움이 컸을 듯하다.

 

출처 - 강혜정 인스타

인스타 활동은 잘 하지 않는 듯 하며, 딸 하루양의 사진이 많이 있다.



교정하기 전에 동생과 핸드폰을 사러 갔었는데, 이 핸드폰 매장에서 우연히 타블로와 처음 만났다고 한다. 그리고 타블로는 그때 강혜정이 누구인지 몰랐다고 한다.강혜정이 먼저 개통을 끝내고 나간 후 핸드폰 매장 직원이 말해줬다고. 저분 배우 강혜정이에요.라고 했으며 그제서야 타블로는 강혜정임을 눈치챘다고 한다. 

 

이후 강혜정은 이 사실에 성질이 나서 나 올드보이 강혜정이라고 말했으며, 나중에 정식으로 타블로를 만나게 되었을 때 일부러 차갑게 대했다고 한다. 속도위반으로 임신한 사실이 2009년 9월 밝혀졌으며, 동년 10월에 타블로와 결혼식을 올렸다. 그리고 2010년 5월 2일 딸 '이하루'를 출산했다.


2013년 2월에 SBS 예능 프로그램 화신에 출연. 다시 치아 교정을 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교정기 때문에 발음이 많이 새기는 했지만, 전체적으로 예전의 모습으로 얼굴이 돌아가서 오히려 팬들은 반기는 분위기. 


KBS2의 예능프로그램인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를 통해 본인은 탑(빅뱅), 딸인 이하루는 지드래곤의 열혈팬임이 밝혀졌다.

320x10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